PRODUCT SEARCH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원순환 관련뉴스

자원순환 관련뉴스

다양한 자원순환 관련뉴스를 확인해보세요.

게시판 상세
SUBJECT 깨끗한나라, 탄소 감축·자원 재활용 앞장 '착한기업'
WRITER 주식회사 그린앤프로덕트 (ip:)
  • DATE 2022-06-17 11:26:25
  • VIEW 142
  • RATE 0점
  • LIKE 추천하기

◆ 2022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


사진설명생분해 소재를 쓴 깨끗한나라의 친환경 생리대 `자연에게 순수한면`. [사진 제공 = 깨끗한나라]



올해 창립 56주년을 맞은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는 제지사업과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유일 종합 제지기업이다. 산업용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종이컵 원지를 비롯해 화장지, 기저귀, 생리대 등 생활용품까지 제조·판매하고 있다. 자원 순환은 깨끗한나라를 상징하는 키워드다. 자원 순환 근간의 제지 리사이클을 통해 판지를 생산·판매하는 제조업 기반으로 1966년 창립 당시 '대한펄프'라는 사명으로 출범했다. 1977년에는 종이컵 원지 국산화에 성공했는데, 사용 후 폐기된 종이컵을 종이원료로 재사용할 수 있어 당시 환경 업계에서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현수 대표
사진설명최현수 대표

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는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로 ESG경영(환경·책임·투명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환경팀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환경오염 물질 관리와 환경 안전사고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또 한국잡지협회와 협력해 폐잡지를 판지의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잡지업계가 직면한 환경이슈 해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제56회 잡지의 날' 기념식에서 독서출판인쇄진흥유공 분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청주공장에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설치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등 총 512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투자로 '탈석탄화'를 달성했다.


깨끗한나라의 판지 사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통했다. 자체 브랜드인 '화이트 호스(WHITE HORSE)'를 앞세워 대만, 홍콩, 중국의 중화권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넘어 중남미, 러시아, 아프리카 등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2000년 11월 30일 무역의 날에 1억불 수출의 탑과 함께 최병민 깨끗한나라 사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양연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2/06/517440/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